2024/12/11 5

경북CEO포럼 및 제61회 무역의 날 시상식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경북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와 iM뱅크(은행장 황병우)는 12월 10일 07:30, 구미상공회의소 2층 대강당에서 윤재호 회장, 황병우 DGB금융그룹 회장겸 iM뱅크 은행장, 양금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김장호 구미시장, 박교상 구미시의장, 곽호상 금오공과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도·시의원, 상공의원,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등 2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CEO포럼 및 제61회 무역의 날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조찬, 내빈소개, 제61회 무역의 날 시상, 인사, 특강,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김광석 한국경제산업연구원 경제연구실장이 강사로 초빙되어 '피벗의 시대 2025년 경제전망 그리고 경북의 도약'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시작하였다. 김광석 경제연구실장은 강..

뉴스 2024.12.11

구미시, 양육·돌봄 지도 제작 배부...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 얻어!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 양육·돌봄 지원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양육·돌봄 지도'를 제작해 취학통지서 배부 시기에 맞춰 가정에 전달하면서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지도는 출생 후부터 제공되는 구미시의 양육 및 돌봄 지원 정책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단지 형태로 제작됐다. 특히 QR코드를 삽입해 구미시 공식 누리집의 상세 정보를 연계해 시민들이 복지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구미시는 이번 홍보물을 민원봉사과, 보건소,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배부하고, 취학통지서 배부와 더불어 출생신고, 전입신고, 예방접종 등 민원 창구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지도를 통해 다양한 양육·돌봄 지원 정책을 체계적으로 홍보함으로써 시민..

뉴스 2024.12.11

구미시, 사곡역 경유 2개 신규 노선 운행…181면 주차 공간 확충!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2월 14일 대경선(대구권 광역철도) 개통에 맞춰 사곡역을 경유하는 시내버스 노선 운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시내버스와 광역철도를 연계한 대중교통 체계 개편의 첫 단계로, 시민 교통 편의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개편으로 사곡역과 주요 지역을 연결하는 신규 노선 2개가 신설된다. △362번은 박정희대통령생가, 새마을테마공원 등과 사곡역을 연결하며 △960번은 사곡역과 금오공대, 산동확장단지, 경운대를 잇는다. 두 노선은 1일 총 24회 운행하며, 사곡역과 주변 지역은 물론 산동, 양포 지역의 대중교통 접근성을 크게 개선할 전망이다. 또, 기존 12개 노선도 사곡역을 경유하도록 조정되어 구미 전역에서 사곡역을 중심으로 한 대중교통과 광역철도의 연계 이용이 한층 ..

뉴스 2024.12.11

구미청년상상마루 입주작가 전시회 '코스모스 증인'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2일부터 21일까지 구미청년상상마루와 금오시장 일대에서 기획전시 '코스모스 증인'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제1기 구미청년상상마루 입주작가 12명이 참여해 지역과 장소, 개인과 공동체의 관계를 '도시와 자연', '시간과 매체', '서사와 관계'라는 세 가지 주제로 조명한다. '코스모스 증인'은 지역(구미)과 장소(마루)를 중심으로 청년 예술가들이 상상하는 임의적 질서(cosmos)를 탐구한다. 특히, 전시는 구미청년상상마루 내부 공간뿐 아니라 금오시장 건물 외벽과 복도를 활용해 지역 주민과 협업한 작품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작가와 주민, 창작과 생활의 교집합을 형성하며 지역 예술생태계의 다양한 관계를 다채롭게 엮어낸다. 전시와 연계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12일부터 14일까지..

뉴스 2024.12.11

㈜농심, 이웃돕기 성품 '라면 500박스' 기탁!

[구미인터넷뉴스]㈜농심 구미공장은 지난 9일 구미시청 본관 앞에서 지역 내 저소득 가정과 사회복지시설을 위해 자사 라면 500박스(7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은 농심이 매년 이어오고 있는 연말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심은 '농부의 마음'이라는 기업명처럼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을 추구하며, 구미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으로 지역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해피펀드' 모금 활동과 사랑의 김장 나누기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1990년 9월 구미 1공단에 설립된 농심 구미공장은 645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대표 식품제조 가공업체다. 주요 생산 품목은 신라면, 짜파게..

뉴스 2024.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