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1 4

매그나칩반도체 노동조합.구미선주로타리클럽, 이웃사랑 실천 앞장!

[구미인터넷뉴스]구미지역 매그나칩반도체 노동조합에서는 인동동에 쌀 600kg 기탁과 구미선주로타리클럽은 원평동 취약계층에 연탄 1,800장을 전달했다.  ▲매그나칩반도체 노동조합 매그나칩반도체 노동조합은 지난 30일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쌀 10kg 60포를 인동동에 기탁했다. 임상택 노동조합위원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정성이지만 따뜻한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꾸준히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전동희 인동동장은 "매년 빠짐없이 온정을 베풀어 주는 매그나칩반도체 노동조합에 감사드린다”며 "나눔으로 희망을 채우는 인동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구미선주로타리클럽 구미선주로타리클럽은 지난 28일 원평동 취약계층 6가구에 연탄 1,800장을 전달하면서..

뉴스 2024.10.01

구미시, 건강밥상 '행복두끼프로젝트' 추진!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3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장호 구미시장, 조경철 SK실트론 대외협력담당, 조민영 행복나래(주) 본부장, 최준 행복도시락협동조합 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두끼프로젝트'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미시는 SK실트론, 행복나래(주)와 협력하여 지역 내 아동 50명에게 1년간 약 1억 원 상당의 신선하고 건강한 밑반찬 도시락을 제공한다. 도시락 배송 외에도 기초생필품 패키지, 주거환경 개선, 정서·교육 지원 등 종합적인 복지 혜택이 추가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구미시는 지원이 필요한 아동을 발굴·선정하고, 프로젝트에 필요한 재원은 SK실트론 등 행복나래(주)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의 지원을 통해 마련된다.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인 행복나래(주)가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운영..

뉴스 2024.10.01

구미시,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와 지원 확대 추진!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와 지원을 확대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정책 강화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영웅들에게 더욱 나은 예우를 제공하려는 구미시의 의지가 담겨있다. □ 참전유공자 명예수당 및 배우자 복지수당 인상 내년부터 구미시는 참전유공자들에게 더 큰 예우를 약속했다. 6.25참전유공자 명예수당은 매월 25만 원에서 30만 원으로, 월남전참전유공자 명예수당은 21만 원에서 24만 원으로 상향된다. 사망한 참전유공자의 배우자에게 지급되는 복지수당도 5만 원에서 7만 원으로 인상된다. 이는 시가 국가를 위해 헌신한 이들의 희생에 감사하고 그 가치를 존중하는 구체적인 실천이다. □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도입 및 공영주차장 감면 대상 확대 ..

뉴스 2024.10.01

구미시 양포동 '제2회 힐링숲길 맨발걷기 축제'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양포동(동장 임춘옥)은 29일 해마루공원에서 양포동발전협의회 주관으로 시민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회 힐링숲길 맨발걷기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에코백과 발수건, 빵, 생수 등이 제공됐으며, 참가자들은 거북광장에서 출발해 1코스(250m), 2코스(400m), 3코스(350m)로 이어진 숲길을 맨발로 걸으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했다. 이번 축제는 지난해 옥계해마루공원 맨발산책길 조성을 기념해 열린 행사로, 올해는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맞이했다. 식전공연에는 '포커스'팀의 아코디언과 기타 연주, 영남대 객원교수 소프라노 강은구와 테너 이승민의 성악 공연이 펼쳐지며 분위기를 고조시켰고, 경품 추첨 행사까지 더해져 즐길 거리가 풍..

뉴스 2024.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