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19 5

양포동 주민자치위원회, 금연 홍보 캠페인 실시!

[구미인터넷뉴스]양포동(동장 임춘옥)에서는 18일 해마루중학교장, 학교 관계자 및 학생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금연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금연 캠페인은 양포동 주민자치위원회가 2020년부터 중점적으로 추진해온 행사로, 해마루 중학교의 협조를 받아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금연 스티커가 붙은 텀블러, 치약·칫솔, 비타민 등 홍보 물품을 나눠주고 금연피켓, 베너 등을 이용해 금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완식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에게 흡연의 위험성에 대해 알리는 계기가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서겠다."라고 전했다. 임춘옥 양포동장은 "금연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주민자치위원들과 학생들에게 감사의 ..

뉴스 2023.10.19

구미시, 올해의 책 '서평 및 독후감상화공모전' 수상자 발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올해의 책을 대상으로 지난 8월 12일부터 9월 30일까지 접수한 '서평 및 독후감상화공모전'의 수상자 18명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 독후감 형태에서 서평과 독후감상화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일반부와 중고등부는 서평, 초등부는 독후감상화를 제출해 총 184편이 접수됐다. 심사 결과 △일반부 김수철 △중고등부 서지원(송정여자중) △초등부 김예지(신평초) 학생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은 구미독서문화축제 개막식에서 진행되며, 전체 수상자 명단과 수상작은 시립중앙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많은 어린이에게 호응을 얻은 독후감상화 공모전의 수상작 6편을 포함한 30여 편의 입상작을 11월 11일 삼일 ..

뉴스 2023.10.19

구미예갤러리, 지용선 작가 디자인전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예(藝)갤러리에서 24일부터 30일까지 (사)한국예총구미지회 주관으로 지용선 작가의 디자인 작품 전시를 개최한다. 구미와 대구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지용선 교수의 이번 초대전에서는 먹을 기반으로 한 힘찬 붓의 터치와 디지털 디자인의 기술 조화로 빚어낸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초대전은 자연이 주는 풍경과 아날로그 감성에 작가의 디지털 소스를 활용한 디자인 작업이 더해져 새롭게 창조된 예술영역을 들여다볼 수 있으며, 자연과 인간,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이질적인 것들의 조화를 표현하고자 한 작가의 작품 세계를 볼 수 있다. 관람료는 무료로 예갤러리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예갤러리# 지용선작가# 디자인전..

뉴스 2023.10.19

구미시, 건설 현장 간 교차점검…입주 예정 아파트 합동점검 실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지난 13일과 16일 두 차례에 걸쳐 입주 예정인 아파트(구미아이파크더샵, 중흥S클래스 에듀포레)의 공용부분 및 세대 등 건설 현장에 대한 전문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점검반에 편성된 각 분야 건설전문가(건축, 조경, 토목, 전기 기계 등)는 타 아파트 건설 현장의 현장 관계자들로 편성했으며, 건설사 간의 교차 점검을 통한 정보 교류로 아파트 품질을 향상하고 하자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진행됐다. 구미시는 앞으로 전문가 합동점검 대상을 입주 예정 아파트와 시공 중인 아파트 건설현장 전체로 확대해 공정별 공사현황 점검으로 부실시공 및 안전사고, 하자발생 등을 방지하고 고품격 아파트가 건설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김재경 공동주택과장은 "건설사 간에 다양한 시공..

뉴스 2023.10.19

제44회 흰 지팡이의 날 기념 '구미시각장애인 복지대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7일 장애인체육관에서 시각 장애인 및 자원봉사자, 내빈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구미지회(지회장 양성재) 주관으로 '제44회 흰 지팡이의 날 기념 구미시각장애인 복지대회'를 개최했다. 1980년 10월 15일 시각장애인의 권리 보장을 위해 세계시각장애인연합회에서 지정한 흰 지팡이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이며, 시각 장애인들이 준비한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흰 지팡이의 날 헌장 낭독, 유공자 표창 및 감사패 전달, 3개 단체의 후원금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은 "해마다 시각장애인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한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자립과 성취의 상징인 흰 지팡이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고 시각..

뉴스 2023.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