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07 7

구미여상, NH농협은행 직업계고 특별인재 채용최종 합격생 배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김세경)는 2023년도 NH농협은행 직업계고 특별인재 채용에서 최종 합격생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인재 채용은 1차 전형인 학교장 추천 서류전형을 통과하고 2차 인적성평가, 직무능력, 직무상식평가 및 집단면접에서 특성화고 학생으로서 금융인의 역량을 증명하였다. NH농협은행에 합격한 3학년 이채은 학생은 학교 홍보 모델과 취업 영재반 활동에서 눈부시게 활약했다. 전국 상업경진대회 금융실무, 경북 상업경진대회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 금상 입상, NIE 경제 논술 대회 입선, 선도부 차장 역할 등 면접 스토리를 차곡히 쌓아간 것이 합격의 비결이다. 이채은 학생은 "NH농협은행 최종 합격의 꿈을 이뤄내서 자랑스럽고, 이제는 NH농협인으로서 고객 한 분 한 분께 성심을..

뉴스 2023.10.07

고용노동부 구미지청 '2023년 뿌리산업 춘하秋동 취업한마당'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고용노동부 구미지청(지청장 김연식)은 10월 11일(수)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박정희체육관에서 청년 및 중장년 취업지원과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2023년 뿌리산업 춘하秋동 취업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고용노동부 구미지청과 구미시가 주최하고 금오공대 등 지역 3개 대학, 한국산업단지공단, 구미시취업지원센터 등 구미지역 취업지원기관이 공동 주관하며, 채용 면접, 일자리정책 홍보, 국민취업지원제도 현장접수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된다. 취업한마당 채용면접관에서는 ㈜농심, 자화전자(주), ㈜피엔티 등 총 45개사가 참여하여 지역인재 507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채용면접 45개사 중 ㈜케이알이엠에스, 덕우전자(주) 등 19개사는 고용노동부의 신속취업지원 대상 업종인 뿌..

뉴스 2023.10.07

구미시립중앙도서관 '책 읽어주는 할머니' 활동 전시회 열어!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10월 14일까지 1층 전시실에서 '책 읽어주는 할머니' 프로그램 활동 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해 큰 호응에 힘입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것으로, 시립도서관 6개관(중앙·인동·상모정수·양포·봉곡·선산)에서 3~9월까지 진행된 '책 읽어주는 할머니' 프로그램에 사용된 독후활동 결과물을 그림책과 함께 전시해 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보는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책 읽어주는 할머니'는 2014년에 시작해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매주 목요일 시립도서관 6개관 동화구연장에서 할머니가 어린이들에게 그림책을 읽어주고 그림책 내용에 맞는 독후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선임 구미시립도서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책 읽어주는 할머니' 프로그램이 많은 시민에게..

뉴스 2023.10.07

구미시, 기획공연 뮤지컬앤더넘버 '온 스테이지' 개최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오는 13일 문화예술회관에서 기획공연 뮤지컬앤더넘버 '온스테이지'를 개최한다. '온스테이지'는 최근 가장 핫한 뮤지컬 배우들이 들려주는 뮤지컬 대표곡과 무대 뒤 숨겨진 에피소드들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뮤지컬 갈라 콘서트이다. 뮤지컬 레베카, 지킬 앤 하이드, 맘마미아 등 가장 대중적이고 인기 있는 뮤지컬 대표곡들을 직접 출연했던 배우들이 고품격 보이스를 선보인다. △뮤지컬계 대표 여제 '신영숙' △최근 드라마 '닥터 차정숙'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민우혁' △가요계 왕자님에서 뮤지컬계 베테랑으로 자리한 '이지훈'이 출연해 레전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티켓오픈 날 판매 좌석이 전석 매진돼 세 뮤지컬 배우의 대중적 인기를 다시금 입증했다. 팝페라 가수 이가연, 이상은, 정은지,..

뉴스 2023.10.07

인동동 '찾아가는 건강매니저 사업' 추진

[구미인터넷뉴스]인동동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간호직 직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봉순)가 힘을 모아 '찾아가는 건강매니저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인동동의 2021년 65세 이상 인구는 전체의 7%가 넘고 1인 단독가구 비율은 48%로 단독 가구의 연령이 상향돼 돌봄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고령자, 중증 장애인, 고위험 1인 가구, 임신・출산・양육 대상이 포함된 가구를 발굴해 가정방문 동행과 안부 확인 및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건강매니저는 △초기 상담 시 건강면접조사표를 활용한 건강 욕구 확인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과 식습관 교육 제공 △건강・돌봄을 포함한 일상생활 지원 서비스 제공 △보건소, 치매안심..

뉴스 2023.10.07

구미시립중앙도서관, 가을 맞이 '테마강좌, 취미강좌' 운영!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10월 11일부터 12월 19일까지 쉼이 있는 가을을 맞이해 테마강좌와 취미강좌를 운영한다. 테마강좌는 '가을에 만나는 인문학 여행'을 주제로 △세계의 아름다운 도서관 △운하의 나라, 네델란드‧벨기에 예술작품과 골목길로 구성됐다. '세계의 아름다운 도서관'은 외국에서 더 유명한 임영균 사진 작가가 세계를 여행하면서 앵글에 담은 뉴욕, 파리, 독일, 아일랜드, 스페인, 포르투칼 도서관에 대해 3회(10월 11일, 18일, 31일)에 걸쳐 강의를 진행한다. 특히, 독일의 바이마르 도서관은 괴테가 50년간 봉직한 곳이며, 아일랜드 트리니티칼리지는 노벨상 작가를 가장 많이 배출한 도서관이다. 2005년 영국 대영박물관 초대전을 개최한 임영균 작가는 올해 서울 아트책보고도서관에..

뉴스 2023.10.07

인동동 '제7회 인동·진미 도시숲 문화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구미인터넷뉴스]인동동은 5일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인동도시숲 대왕참나무 가로수길에서 열리는 '제7회 인동·진미 도시숲 문화축제' 추진위원회 회의를 열었다. 인동‧진미공동추진위원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상해 인동동인사모회장을 추진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예산의 효율적 운영 및 축제 구간별 구성 및 운영 방안, 단체별 참여 내용, 역할 등을 논의하면서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장상해 추진위원장은 "이번 문화축제를 통해 인동동과 진미동 지역 주민들이 더욱 화합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오는 28일 개최되는 '제7회 인동‧진미 도시숲 문화축제'는 인동도시숲 가로수길 속 8개 구간에서 인동동과 진미동이 협력해 구간별 테마행사를 운영하고, 각..

뉴스 2023.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