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제10회 비산나루터 문화축제 개최

구미인 2024. 10. 14. 09:20

[구미인터넷뉴스]비산동에서는 지난 12일 비산나루터 체육공원에서 비산동체육회 주관으로 3,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0회 비산나루터 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축제는 서민들의 애환이 담긴 역사적 장소에서 주민들이 하나 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2010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10회를 맞았다.

 

금오공업고등학교 관악부의 중주로 시작된 행사는 강변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시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했다. 보트타기와 전통놀이를 비롯한 체험행사는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고, 빅벌룬쇼, 태권무, 한국무용 등 다채로운 공연도 이어졌다.

 

특히 아이들의 그림 전시회도 마련돼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올해 처음 기획된 '비산스타찾기'는 주민들이 자신의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무대로, 비산동 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하는 기회가 됐다.

 

김경애 비산동체육회장은 "이번 축제가 주민 화합을 넘어서 구미를 대표하는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곽경철 비산동장은 "이번 축제가 주민들에게 즐거운 추억으로 남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