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새마을운동 50주년 기념 조형물 포토존 제막!

구미인 2020. 12. 24. 19:18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12월 23일(수) 새마을운동 50주년을 맞아 새마을테마공원 내에 새마을운동 50주년 기념 조형물 포토존 제막식을 가졌다.

 

기념 포토존은 올해가 새마을운동 제창 50주년이 되는 해로 1970년에 "잘살아 보자"는 목표로 시작된 새마을운동을 기억하고, 앞으로 새로운 시대에 맞는 글로벌 새마을운동을 지향하고자 설치되었다.

 

이번 50주년 기념 조형물은 모든 시민들이 새마을테마공원에 와서 사진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포토존 및 벤치를 설치하여 시민들과 함께 새마을 50주년을 기억할 수 있도록 한 것에 더 큰 의미를 두고 있다.

 

오영환 구미시새마을회장은 제막식에서 "우리나라 성장의 초석을 마련한 새마을운동의 기본 정신인 '근면, 자조, 협동'의 가치를 바탕으로 지나온 50년의 새마을 발자취를 되새겨, 다가올 세대에도 시민과 함께 나아갈 수 있는 새마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19라는 위기 속에서 새마을지도자들이 헌신적인 봉사로 지역사회를 안전하고 따뜻하게 만들어 주신데 감사드리며, 새마을운동 50주년을 기념하여 다가오는 미래에도 새마을이 구미 발전의 원동력이 되어 '참좋은 변화 행복한 구미'를 만들기 위해 함께 할 수 있도록 힘써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새마을운동 # 50주년기념 # 조형물 # 포토존제막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