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친환경 교통주간 캠페인 펼쳐!

구미인 2020. 9. 21. 19:39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오는 9월 22일 '세계 차 없는 날'을 맞이하여 9월 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을 친환경 교통주간으로 정하고 에너지 절약, 온실가스 저감 및 친환경 교통문화 정착을 유도하는 캠페인 등을 추진한다.

 

세계 차 없는 날은 1년 중 단 하루만이라도 자가용을 타지 말고 지구 환경을 생각해 보자는 상징적인 캠페인으로 1997년 프랑스 서부 항구도시인 라로쉐에서 "도심에서 자가용을 타지 맙시다!"라는 시민운동을 시작하여 2001년부터 전 세계적 캠페인으로 확산됐다.

 

 

구미시는 이번에 진행되는 친환경 교통주간의 주제를 '모두를 위한 제로 배출 모빌리티'라 정하고 '불필요한 외출 자제, 2m 거리두고 도보 및 자전거 이용, 친환경 자동차 이용 및 친환경 운전' 등 녹색생활 실천과 친환경 분위기 확산을 위해 9월 21일(월) 캠페인과 함께 시민들의 자율적인 참여와 실천을 유도하고 홍보하는 기간으로 추진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세계 차 없는 날' 및 '친환경 교통주간' 홍보, 녹색생활실천방법 및 탄소포인트제, 미세먼지 저감 지원사업 등을 안내했다.

 

우준수 환경보전과장은 "최근 일어나고 있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금번 교통주간 행사기간동안 친환경 운전습관 생활화로 온 시민이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에 함께 동참하고 나아가 친환경 교통문화가 널리 확산되고 정착되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친환경 # 교통주간 # 캠페인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