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국제친선협회, 금오산에서 '클린산행' 실시

구미인 2023. 4. 11. 07:06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국제친선협회(회장 조동현)는 지난 8일 구미 금오산에서 단체 임원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클린산행 활동을 실시했다.

 

'클린산행' 이란 등산을 하면서 쓰레기를 함께 줍는다는 의미의 신조어이다.

 

이번 행사는 조직 활성 및 국제교류 역량 강화를 위한 초석을 다지기 위해 추진됐으며 금오산 일대의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조동현 구미국제친선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웠던 코로나19 상황에서 벗어나 이제 국제교류가 다시금 활성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오늘 만남으로 조직이 더욱 결속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올해 추진할 구미 국제화 역량강화 사업 등 각종 행사에 회원 모두가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산행 현장을 함께한 지영목 경제산업국장은 "구미시가 글로벌 국제도시로 거듭나는 데 구미국제친선협회가 많은 역할을 해주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간 외교 단체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미국제친선협회는 2007년 200여명의 회원으로 창립한 국제교류 전문 민간단체로서 그동안 구미 청소년 영어경진대회, 국제자매우호도시 청소년 홈스테이 등 다양한 국제교류 증진사업을 추진했으며, 해외 민간단체와의 교류협력, 국제행사 및 외국인 통역 지원 등 민간 외교활성화를 위한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