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제78회 식목일 기념 '봄철 나무심기 행사' 실시

구미인 2023. 3. 29. 08:43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8일 제78회 식목일을 기념하고 나무심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구미시 도개면 도개리 산8번지 일원에서 구미시장, 도·시의원, 임업단체, 봉사단체, 지역주민 등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78회 식목일 기념 '봄철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최대 규모로 치러진 이번 나무심기 행사에서는 쾌적한 산림경관과 가치있는 산림자원 조성을 목적으로 생육이 불량한 임지 15,000㎡에 시민들과 함께 산수유, 이팝나무, 편백나무 등 1,000여 그루를 식재하며 소통과 화합의 장을 가졌다.

 

구미시는 이번 나무심기 행사를 시작으로 경제수림 30ha, 큰나무조림 8ha, 탄소저감조림 10ha 총 48ha에 자작나무 등 10종 8만3천여본의 조림사업을 추진하여 가치있는 산림을 만드는데 앞장설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국적으로 산불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산불예방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고자 '산불예방캠페인 현장릴레이 챌린지'를 진행했으며, 경상북도에서는 "산불방지를 위한 불법행위 금지 도지사 행정명령"과 릴레이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김장호 구미시장은 "나무심기는 미래를 향한 우리 모두의 약속이며 오늘의 나무 한 그루가 탄소중립과 희망의 미래로 가는 길이 되므로 정성껏 심어서, 어렵게 가꾼 숲이 한순간의 실수로 사라져버리지 않도록 산불예방에도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