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갖기 운동' 실시

구미인 2020. 11. 28. 11:52

[구미인터넷뉴스]구미소방서(서장 한상일)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구미 관내 대형마트 및 전통시장 등 10개소를 대상으로 화재예방 및 주택용 소방시설 갖기 운동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구미소방서는 '119를 비치합시다' 홍보문안을 가지고 캠페인을 실시했다. 119를 비치합시다는 "1(하나의 가정·차량에), 1(한 대 이상 소화기·화재감지기를), 9(구비)하자"는 의미이며, 의무로 설치해야 하는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과 차량용 소화기를 통해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으로 피해를 예방하고자 마련된 운동이다.

 

캠페인 주요 내용으로는 ▲불조심 홍보 소방차 퍼레이드 ▲주택용 소방시설 의무설치 홍보 ▲소방차 길 터주기 집중 홍보 및 불법 주정차량 합동단속 ▲소방캐릭터 영웅이를 활용한 불조심 화재예방 캠페인 등이다.

 

캠페인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참석자 전원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한상일 구미소방서장은 "다양한 화재 예방 홍보 활동을 통해 시민이 안전하고 따듯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소방서 # 주택용소방시설 # 소방시설갖기운동 # 119비치합시다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