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정기총회 및 이․취임식 개최

구미인 2023. 2. 20. 09:15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지난 2월 17일 구미시 새마을회 4층 강당에서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정기총회 및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1부 정기총회에서는 2022년 사업실적 보고 및 결산, 2부 이‧취임식에서는 서원례 전,회장에 대한 공로패 전달과 우수회원 표창장 수여, 신임 이양해 회장 취임사, 내빈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임한 서원례 회장은 "처음 겪어본 코로나19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지난 4년간 많은 일들을 무사히 마쳐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발전을 위해 봉사할 것"을 약속했다.

 

이양해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서원례 회장님께 그간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어려운 분들께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역할을 수행해 나눔을 실천하는 구미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취임식에 참석한 구미시 강신석 행정안전국장은 "서원례 이임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새로 취임하신 이양해 회장님을 필두로 새롭게 거듭나는 구미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발전을 응원하며, 활발한 활동으로 자원봉사 정착과 확산에 큰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미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2010년부터 시작해 19개 단체 2,700여명이 소속되어 연합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행복 온(溫/ON)마을 만들기' 사업에 참여해 관내 읍면 마을을 대상으로 이‧미용, 의료지원, 마을환경개선, 주민체험 프로그램 진행 등 맞춤형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