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 2023년 신년사

구미인 2023. 1. 1. 07:40

안주찬 의장

 

존경하는 41만 구미시민 여러분!

 

희망찬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충만하시기를 소망합니다.

 

지난 한해는 다사다난(多事多難)이란 말이 부족할 정도로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북한의 미사일 도발, 이태원 사고, 전세계 물가 폭등 등 여러 가지 국․내외적 문제로 인해 우리 구미시에도 직접적으로 어려움이 많았던 한해였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우리 구미시민들은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함으로써 위기를 잘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힘든 때일수록 빛난 구미시민의 힘을 바탕으로 우리 구미시의회는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면서 SK실트론, LG이노텍, LIG넥스원, 한화시스템 등 많은 기업들의 투자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해왔습니다.

 

또한 작년 1월에는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에 따라 지방의회의 인사권이 독립되며 진정한 지방자치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의미있는 해이기도 했습니다.

 

작년 7월 1일 개원한 제9대 구미시의회는 새로운 미래,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구미시의회를 만들기 위해 숨가쁘게 달려왔습니다. 개원 후 6개월의 기간 동안 2번의 정례회와 3번의 임시회를 열고 총 142건의 안건을 처리했고 결산과 2번의 추경예산 심사와 2023년도 예산안 심사 등 원칙과 상식에 맞는 시정이 운영되도록 견제와 감시 역할을 충실히 해냈습니다.

 

2023년은 구미시 재도약의 원년이 될 수 있는 기회의 해입니다.

 

구미시가 지속가능한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의회에서도 의원들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의원연구단체를 만들어서 정책분야별로 새로운 어젠다를 발굴해서 공부하는 의회를 표방하고 정책을 개발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의회로 거듭나겠습니다.

 

또한 정책지원관 제도를 활성화하여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조례를 제정하고 깊이있는 행정사무감사와 예산 심사를 통해 의정 성과를 높여 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구미시민 여러분!

 

겨우내 많은 눈이 내리면, 이듬해 농사는 풍년이 든다는 말이 있습니다. 힘든 시기를 잘 극복해 대한민국의 경제를 이끌었던 구미 제2의 전성기의 시작을 함께 합시다.

 

구미시의회 의원 모두는 더욱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경제회복을 최우선으로 하여 시민들과 소통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의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우리 의회가 본연의 소명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올 한해도 시민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3년 계묘년 새해

 

         구미시의회 의장 안 주 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