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재단법인 구미시장학재단, 장학기금조성추진위원회 위원장 선출 등 활동 재정비

구미인 2022. 12. 22. 09:21

 

[구미인터넷뉴스](재)구미시장학재단(이사장 김장호)은 12월 21일 오전 10:00 시청 상황실에서 읍면동추진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기금조성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장학기금조성추진위원장·부위원장 선출과 코로나19 등으로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한 추진위원회의 재정비로 본격적인 활동을 전개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추진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추진위원회를 새롭게 이끌어갈 위원장에 권기만 전)시의원, 부위원장에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을 만장일치로 선출하였다.

 

장학기금조성추진위원장에 선출된 권기만 위원장은 "그동안 재단을 잘 이끌어 오신 김장호 이사장님과 전임 추진위원장의 공로에 누가 되지 않도록 위원장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추진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김장호 이사장은 바쁜 일정에도 회의에 참석하여 주신 추진위원님께 감사의 뜻을 전하고 "오늘 선출되신 권기만 추진 위원장님을 중심으로 장학기금 조성 활동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를 바란다"면서 "재단발전에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구미시장학재단은 현재까지 총 322억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하였으며, 매년 110명 입사규모의 서울 '구미학숙' 운영과 우수학생 190여명 3억원 규모의 장학사업을 시행하여 지역인재 육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오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