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평생학습원, 늘푸른자원봉사단 정기총회 개최

구미인 2022. 12. 22. 09:20

 

[구미인터넷뉴스]늘푸른자원봉사단(단장 권영희)에서는 12월 21일 10:00 구미시평생학습원 3층 강당에서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늘푸른 자원봉사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늘푸른자원봉사단은 평생학습원 늘푸른대학의 제3의 인생설계, 건강관리, 노후 금융생활 등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60세 이상의 수료자들이 사회봉사목적으로 구성한 단체이며, 2014년에 구성되어 현재 300여명의 회원으로 자연정화활동(15회), 불우이웃돕기(10회, 1천만원), 장학기금 기탁(10회, 2천만원) 등 지역의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봉사활동을 해 왔다. 특히 올해는 동해안 산불피해, 포항 힌남노 태풍수해 성금을 각각 일백만원씩 기부했다.

 

이날 총회는 자원봉사 리더 역할을 수행한 41명의 우수 자원봉사자에게 시상하여 그 동안의 성과를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구미시장학재단(이사장 김장호)에 200만원의 장학기금도 전달했다.

 

늘푸른자원봉사단 단장(권영희)은 "지난 한해 따뜻한 마음으로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펼친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지역사회의 따뜻한 울타리가 되어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데 최선을 다하자"고 했다.

 

구미시평생학습원(원장 박영일)은 "삶이 줄 수 있는 아름다운 손길로 지역 어려운 이웃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봉사자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묵묵히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여러분이 계시기에 우리 사회가 아름다워지는 것 같다"고 격려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