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최고장인으로 김종진(전자기기), 백영애(미용)씨 선정!

구미인 2022. 12. 2. 10:47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2022 구미시 최고장인으로 김종진(전자기기), 백영애(미용)씨를 선정했다.

 

최고장인 선정은 우수 기술인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기 위하여 실시하는 기능인 우대정책으로 구미시는 산업현장에서 1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기술수준 및 품성이 타의 귀감이 되는 기술인들을 매년 2명 이내로 선발해오고 있다. 선정된 최고장인은 구미시 최고장인 인증패 및 동판, 기술장려금 월 20만원(3년간), 구미시 공영주차장 무료이용권을 지급받는다.

 

올해 추천접수를 받은 결과 4개 직종에 4명의 기술인들이 신청했으며, 2022 구미시 최고장인은 11월 30일 각 신청분야 대한민국명장을 비롯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2명을 선정했다.

 

김종진 최고장인

올해 최고장인으로 선정된 전자기기 직종의 김종진 최고장인은 18년간 (주)한화시스템에서 근무하며 전자장비 조립.시험 및 군위성 통신 체계-Ⅱ 관련 생산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특이사항으로는 전자기기 기능장, 통신설비기능장 등 다수의 기술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제7회 대한민국 Hand-Soldering 전국경진대회에 다수의 입상경력이 있다. 또 이러한 우수 숙련기술을 바탕으로 사내 기술지도와 교육을 실시하여 전문기술인력양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백영애 최고장인

 

함께 선정의 영광을 얻은 미용 직종의 백영애 최고장인은 34년간 미용사로 근무하며 경북기능경기대회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미용장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능경기대회에서 다수의 심사위원 및 심사장으로 활동하며 후진 양성을 위해 힘썼다.

 

한편, 구미시는 2011년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구미시 숙련기술자 우대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우수 기능인을 지원하는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이를 바탕으로 2012년부터 구미시 최고장인을 선정해오고 있다.

 

선정된 구미시 최고장인들은 '구미시 마이스터멘토단'에 가입되어 중소기업기술지원컨설팅, 마이스터 고등학생 진로적성교육, 지역사회봉사활동 등 본인들의 기술 전수를 위한 활동을 하게 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시 최고장인 선정은 숙련기술자가 우대받는 풍토조성에 한걸음 더 나아가는 촉매제가 될 것이며, 기능인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구미시 기술 및 산업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