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스텝업(Step-Up) 청소년 댄스 영상 공모전 시상식

구미인 2022. 11. 28. 17:47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지난 11월 26일 구미시 선산청소년수련관(관장 신정순)에서 스텝업(Step-Up) 청소년 댄스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작년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전국 21개 팀 총 154명의 청소년이 참여하여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특히, 청소년 공모전이라는 특색에 맞게 청소년 심사단과 온라인 투표 과정에 전국의 청소년이 참여하여 최종 6팀을 선정하였다.

 

대상은 구미시 소재의 정수초등학교 '프리틴', 최우수상은 올댄스인코리아의 'DM공연단', 우수상은 상모중학교의 'S-LIZ', 원당초등학교의 '당당댄스'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이번 공모전 수상작 6팀의 댄스영상은 수련관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상을 수상한 정수초등학교 팀의 모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댄스 영상을 준비하면서 소중한 추억을 쌓았다."면서 "댄스영상으로 우리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것이 색달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정순 관장은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청소년들의 특성에 맞춰 지역과 거리에 관계없이 문화․예술 활동 터전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은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경상북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등 총 7건을 수상하며, 전국 최고의 청소년수련시설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