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 '책 읽는 금리단길' 인증 현판식 개최

구미인 2022. 11. 8. 09:29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관장 장선희)은 구미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지난 11월 2일부터 금오산 인근 각산마을 카페 8개소에서 '책 읽는 금리단길' 테마 북카페 인증 현판식을 개최했다.

 

책 읽는 금리단길은 카페에 테마별 도서와 북큐레이션을 지원하여 스토리가 있는 북카페 거리 조성사업으로 도시재생 지역인 금리단길이 단순한 환경개선에 그치지 않고, 책을 통해 문화가 있는 명소로 탈바꿈하는 것을 목표로 올해 초부터 추진되었다.

 

구미도서관은 금리단길 활성화를 위해 구미시, 구미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손을 잡고 지역 상인을 대상으로 목공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카페 인테리어 소품, 도서 전시 서가, 북카페 인증현판도 제작했다.

 

 

북카페는 그림책, 여행, 디저트, 시, 미술, 독서 등 8개 테마로 지정하여 1호점 '마음' 북카페를 시작으로 주제 도서를 비치하였고, 최근 오픈한 8호점 '동화' 카페는 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에서 3D프린터로 출력한 동화 속 캐릭터를 전시하여 고객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구미도서관 김후성 과장은 "실질적인 민관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책 읽는 금리단길 사업을 확대하여 지역의 소통 공간이자 문화공간이 될 수 있는 테마 북카페를 지원하고, 책 읽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힘껏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