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형곡1동 주민자치위원회, 형곡주민과 함께하는 어울림 문화제 개최

구미인 2022. 11. 2. 09:56

[구미인터넷뉴스]형곡1동(동장 최성국)에서는 지난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형곡 공원 일원에서 도.시의원, 주민 등이 참영한 가운데 형곡주민과 함께하는 어울림 문화제를 개최했다.

 

형곡일동 주민 자치 위원회(위원장 박정섭)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다양한 콘텐츠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시작된 형곡1동의 첫 번째 문화 축제로 음악회, 야외 영화제, 전시회 플리마켓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주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문화제 첫날에는 구미시립합창단의 낭만적인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들이 색다르게 영화를 즐길 수 있는야외 영화제를 끝으로 마무리되었으며, 이날 영화는 2015년에 천만 관객을 돌파한 암살을 상영하여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상영되었다.

 

 

문화제 둘째 날에는 관내 초등학교와 미술학원 학생들이 형곡의 유래와 일상 구미시의 모습, 환경문제 등을 주제로 그린 작품전시회와 함께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물건을 판매하는 플립 마켓이 열렸다.

 

이번 플리마켓에서는 각 단체 회원들이 기부한 물품도 판매하였는데 그 수익금은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행사는 무르익어가는 가을밤의 정체를 맞게 갈 수 있는 구미 청소년 윈도우 오케스트라의 멋진 공연으로 올린 문화제의 막을 내렸다.

 

 

박정섭 형곡1동 주민 자치 위원장은 "첫 회를 맞이한 어울림문화제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도록 자리를 빛내주신 형곡 주민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 주민들에게 더욱 더 다양한 콘텐츠의 축제를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성국 형곡1동장은 "형곡 주민과 함께하는 어울림 문화제가 형곡1동만의 특색 있는 행사로 자리 잡아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멋진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주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