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43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구미시각장애인복지대회 개최

구미인 2022. 10. 26. 09:27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10월 25일 10:30 구미시장애인체육관에서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구미지회(지회장 양성재) 주관으로 시각 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주요 내빈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3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구미시각장애인복지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0월 15일 흰지팡의 날을 기념하여 재활‧자립의 의미를 되새기고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시각 장애인의 무대로 꾸며진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흰 지팡이 날 헌장 낭독, 유공자 표창 및 감사패 전달, 흰지팡이 지원금 전달 순으로 진행되어 시각 장애인들에게 의미 있는 화합의 장이 마련되었다.

 

 

행사에 함께한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은 "시각 장애인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불어넣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준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구미지회에 감사드리며, 시에서도 재활과 자립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구미지회는 시각 장애인의 권익과 복지증진을 위해 1980년 설립된 단체로 생활이동지원센터 운영과 점자교육, 스마트폰 활용교육, 체육교실 등 각종 재활 교육 프로그램운영으로 시각 장애인의 복지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