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영호남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제21회 국민화합 전진대회 개최

구미인 2022. 10. 14. 08:03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10월 13일 13:30 박정희체육관에서 바르게살기운동경상북도협의회(회장 김재원)가 주최하고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협의회(회장 이재건)가 주관하는 전북·경북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제21회 국민화합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바르게살기운동 국민화합 전진대회는 회원들 간의 우호증진과 교류 활성화로 지역 간 갈등을 해소하고 국민화합을 이끌기 위해 1999년 무주에서 첫 대회를 시작해 전북과 경북이 매년 교차로 행사를 개최하며 올해 21회를 맞고 있다.

 

이날 대회에서는 식전행사로 양 도의 도화인 백일홍 기념식수 및 축하공연이 있었다. 이어 본행사로 바르게살기운동 및 국민화합에 공이 많은 유공자에 대해 표창 수여, 대회 경과보고, 내빈 격려사, 국민기초질서 확립 실천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채택 등 바르게살기운동을 통해 화합과 배려로 하나 되는 대한민국을 만들 것을 다짐하였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바르게살기운동으로 영호남이 하나되는 대통합의 현장에 함께 하여 영광이며 지역간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화합과 단결된 모습으로 국민화합의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 하겠으며 대회 참여를 위해 구미를 찾아주신 양 도의 회원여러분들을 환영하고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전라북도협의회는 대회 전날인 12일 구미를 찾아 박정희대통령생가 및 역사자료관, 새마을운동테마공원, 금오산 일대를 둘러보는 구미시 시티투어에 참가하여 구미시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