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황상3단지 영구임대아파트 승강기 설치 협약식 가져!

구미인 2022. 10. 13. 08:54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10월 11일 16시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김장호 구미시장,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 이재용 LH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황상3단지 영구임대아파트 승강기 설치'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을 통해 구미시의회는 관련 조례 개정으로 승강기 유지관리비 지원의 근거를 마련하고, 구미시는 승강기 유지관리비를 지원해 입주민들의 부담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또 LH 대구경북지역본부는 황상3단지 영구임대아파트 10개동 승강기(10대) 설치와 복도 연결에 총 사업비 약57억원을 투입해 2024년말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황상3단지는 지난 1991년에 건립된 10개동(지상 6층) 총 600세대의 영구임대아파트로 최저소득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하여 50년 이상 또는 영구적인 임대를 목적으로 공급하는 영구임대아파트의 특성상 입주자 대부분이 노약자와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이지만 지난 31년간 승강기가 없어 일상에 불편을 겪어 왔다.

 

이재용 LH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은 "주민 불편을 최소화한 빠르고 안전한 승강기 설치를 통해 황상3단지 입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은 "올해 황상3단지 내에 위치한 구미종합사회복지관 경로식당 확장공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식사 여건이 향상되었고, 이번 승강기 설치를 통해 거주 여건이 좋아지는 등 강동지역 어르신들의 숙원사업이 원활히 진행되고 있다"며 앞으로 설계 및 공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LH 대구경북지역본부에 협조를 당부하였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난 31년간 계단으로 오르내려야 했던 황상3단지 어르신과 장애인 등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계층의 불편을 직접 듣고 해소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