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상북도의회 백순창.허복 도의원, 태풍 힌남노 피해 복구에 동참!

구미인 2022. 9. 16. 08:45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백순창 도의원 허 복 도의원이 태풍 '힌남노' 피해복구 현장을 찾아 일손을 보태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피해복구 지원은 경북도의회에서 9월 15일 도의원과 의회사무처 직원이 함께 포항지역 피해 복구 지원활동에 나서기로 함에 따라 추진되었으며, 백순창.허복 도의원은 포항 동해면 도구해수욕장에서 태풍으로 인해 해수욕장으로 밀려온 쓰레기를 치우는 정화작업에 나섰다.

 

포항시 남구 동해면 도구해수욕장은 태풍 힌남노 영향으로 내륙에서 떠내려 온 가재도구를 비롯해 나뭇가지 등이 뒤엉켜 쓰레기가 가득해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백순창 도의원은 “태풍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해 도민 모두가 합심 단결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 싶어 복구지원에 참여했다“며, ”신속하게 피해복구가 이루어져 빠른 시일 내에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도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 복 도의원은 “이번 태풍으로 유례없이 큰 피해를 입은 피해지역주민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일상으로 복귀하는데 힘을 보태고 싶어 복구지원에 나서고 있다“며,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에서는 향후 집행부와 협력해 재해예방을 위한 대책 마련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의회는 태풍이 올라오기 이전 9월 4일(일) 비상연석회의를 개최하여 태풍대비상황을 점검하고, 9월 7일(수) 피해복구를 위한 선제적 대응과 특별재난지역선포 건의를 경북도에 요청하는 등 태풍으로 인한 피해방지와 복구를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해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