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협의회, 제39회 단계백일장 개최

구미인 2022. 9. 15. 09:03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9. 14(수) 14:00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새마을광장에서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협의회(회장 이재건)주관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9회 단계백일장'을 개최했다.

 

올해 39회를 맞이하는 단계백일장은 사육신의 한 분인 단계 하위지 선생의 높은 학문과 충절을 기리고 청소년들의 정서 함양과 창작활동을 북돋워 주기 위해 지난 1984년을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그 역사와 전통에서 구미시를 대표하는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참가자 이 모군(현일중, 15세)은 "교실을 벗어나 자연에서 글짓기를 한다고 해서 떨림보다는 기대가 많이 되었다."며 "입상보다는 친구들과 함께 자연에서 좋은 추억을 쌓고 가겠다."고 말했다.

 

배용수 부시장은 "단계 하위지 선생의 인품과 충절을 본받아 구미시를 대표하는 훌륭한 인재로 자라나 줄 것"을 당부하며 "구미시에서도 청소년들이 큰 꿈을 향해 도약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출된 작품은 구미교육지원청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10월 중에 당선작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연말에 작품집을 발간하여 입상자 및 관내 학교 등에 배부할 계획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