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태풍 힌남노 북상 대비 합동 대책회의 및 현장 대응상황 점검!

구미인 2022. 9. 6. 11:55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9월 5일 16시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 대비 관내 배수펌프장을 방문하여 비상전기시설 가동 여부, 펌프 정상 가동 여부 등 현장 대응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태풍은 국내에 상륙했던 태풍 중 가장 강력했던 1959년 사라와 2003년 매미보다 더 강한 상태로 한반도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5일 저녁부터 매우 강한 바람(최대 풍속 49m/s)과 집중 호우(100~300mm)가 동반될 것으로 예상되어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구미시는 태풍 북상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관내 도로변 우수받이와 우수맨홀 점검 및 상습 침수 도로, 산사태 취약지역 등 재해취약지구를 사전 예찰했다. 나아가 태풍 피해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각종 방재시설의 가동상태를 확인하는 등 재난관리 자원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지난 3일(토) 행정안전국장 주재로 힌남노 대비 상황판단 회의를 개최했으며, 4일(일)에는 구미시장을 중심으로 부시장, 국·소장 및 구미시설관리공단, 한국농어촌공사김천구미지사 등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합동 대책회의를 개최하여 태풍 예상 진로와 기상 전망을 공유하고 부서별 대처사항을 점검했다.

 

구미시는 5일(월) 18시~24시 사이에 예비특보가 내려져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권으로 들어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실시간 상황관리를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의 비상근무태세를 유지하고 전 행정력을 동원하여 태풍 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태풍은 역대급 위력을 가진 매우 강한 태풍으로 시민의 생명을 최우선으로 신속히 대처하여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