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세현 도의원, 경상북도교육청 행감에서 '학생 안전사고 예방' 등 지적!

구미인 2020. 11. 11. 07:31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조현일)는 제320회 제2차 정례회 기간인 11월 9일부터 22일까지 14일간 경상북도교육청 본청과 직속기관, 교육지원청에 대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행정사무감사는 지방자치법 제41조와 경상북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따라 실시되는 것으로 이번 감사에서는 주요 현안사업 추진현황과 실적, 사회적 이슈에 대한 대응 실태 등을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이날 감사위원들은 경상북도교육청의 교육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 제시와 더불어 업무 추진에 대한 질타를 이어갔다.

 

정세현 위원(구미1, 더불어민주당)은 예산이월 중 과다한 이월사업의 문제점과 공약사업의 지표 산정방식이 예산과 성과의 연계가 미흡함을 지적하고 공약사업의 대부분이 쉽게 이룰 수 있는 부분으로 이루어진 것에 대해 개선을 요구했다. 또한, 학생들의 안전을 전담하는 부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안전사고 비율이 상승한데 대한 해당부서의 책임과 역할을 강조했다.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는 수요일(11일)부터는 군위교육지원청을 비롯한 12개 지역교육지원청 및 6개 직속기관에 대한 현지감사를 실시하게 된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정세현도의원 # 경상북도교육청 # 행정사무감사 # 학생안전사고예방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