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문화예술회관, 춤으로 보여주는 '업경대' 기획공연!

구미인 2022. 8. 23. 23:49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순수예술분야 한국창작무용의 명맥을 잇는 우리 춤 '업경대(業鏡臺)'를 주제로 한 기획공연을 오는 9월 2일 19시 30분에 구미강동문화복지회관에서 선보인다.

 

이번 작품은 세계국립극장페스티벌 해외초청작(뉴욕, 북경 등)으로 무용가 김용철의 불교적 소재로 색감, 리듬, 선의 조화를 꾀한 새로운 시도의 회화적 한국창작무용이다.

 

업경대는 '지옥에 있는 염라대왕이 중생의 죄를 비추어 보는 거울'로써 이승에서 저승으로 가는 망자의 49일 생사관을 제의적 형식 속에 응축시켰다.

 

이 작품의 초연은 2010년 세계국립극장 페스티벌 뉴욕 무대를 시작으로 북경, 동경, 미국 7개 도시 초청 순회공연으로 호평을 받았으며, 대한민국무용대상 군무부문 베스트5의 수상경력과 국내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다.

 

공연구성은 총 4장으로 1장 '거울이 부르는 노래, 2장 영혼의 습지, 3장 욕망의 무게, 4장 지워진 자를 위한 난장으로 한국적인 미(美)와 불교적 세계관을 이미지화 하였다.

 

윤희선 구미문화예술회관장은 "이번 공연은 순수예술 분야로 불교적 해석을 몸으로 표현하는 비언어적 공연이다"면서 "특히 시각적‧인상적 연출과 구미시립무용단 전직, 현직 선후배 안무자 동반출연으로 우정의 무대를 기대한다."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