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립중앙도서관, 독서아카데미 4년 연속 공모 선정!

구미인 2022. 5. 10. 07:51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립중앙도서관(관장 이선임)이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관의 '2022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에 2019년부터 4년 연속 수행기관 선정,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독서아카데미는 인문학 강연을 통한 전 국민 인문정신 고양 및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으로 올해는 전국 100개 기관이 선정됐다.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도시 예찬 : 역사․예술․경제로 즐기는 도시 이야기'를 대주제로 △1부 : 도시 인문학, 역사 속을 걸어가다 △2부 : 향유 도시, 예술로 지어진 낭만 도시 △3부 : 도시 진화, 산업이 도시를 바꾸다를 기획하여 도시들이 만들어낸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다양한 관점에서 살펴볼 예정이며, 6~9월 중 15회 강의를 운영하고, 우수기관 선정 특전으로 특강 1회를 더 진행한다.

 

이선임 시립중앙도서관 관장은 "4년 연속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에 선정되고,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시민들에게 특별한 문화 혜택을 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하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참여 신청은 5월 중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umi.g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독서진흥담당(☎480-467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