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고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구미인 2022. 4. 12. 07:42

[구미인터넷뉴스]고아읍(읍장 강호근)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종혁) 주관으로 지난 4월 5일, 7일 2일간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약계층의 주거개선사업 '새롬하우스 홈케어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상수도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청장년가구를 위해 처마보수작업과 주택 내·외부 쌓여있는 폐기물 수거, 집안청소·정돈, 도배 및 장판 시공, 가스렌지 및 가정용 LPG 교체 등으로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였다.

 

또한 물이 없어 그동안 생활에 많은 불편함을 느끼던 대상자는 위원들의 노력으로 상수도연결까지 할 수 있게 되어 연신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얼굴에 환한 미소를 지었다.

 

강호근 고아읍장은 "이웃에게 안락한 보금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민관의 복지 협력체계 구축으로 앞으로도 대상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종혁 위원장은 "열악한 주거환경이었지만 위원들이 다함께 참여하여 대상자가 깨끗한 보금자리에서 생활할 수 있어 기쁘고 보람된다."며 "앞으로도 주거환경이 열악한 이웃을 위해 꾸준히 봉사하는데 노력하겠다."고 기쁜 마음을 전했다.

 

한편, 새롬하우스 홈케어서비스는 2016년부터 실시한 고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지금까지 18가구에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대상자의 삶의 질을 높이고 새로운 희망을 갖게 하는 사업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