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청년 상상나래⁺ 정책참여단' 2기 발대식 개최

구미인 2022. 4. 1. 18:52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3월 31일 15:30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연수관에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청년 20여명과 함께 구미청년 상상나래⁺ 정책참여단 2기 발대식을 가졌다.

 

지역 청년 27명으로 구성된 2기 청년정책참여단은 2년간 4개 분과, 설자리(정책ㆍ참여), 일자리(취ㆍ창업), 살자리(주거), 놀자리(문화)로 나눠 구미시 청년정책 추진과정의 정책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며, 청년의 목소리를 담은 아이디어를 반영한 청년정책 제안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은 2기 청년정책참여단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청년네트워크와 정책제안 강의, 분과구성 및 분과장 선출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본 강의를 통해 청년참여의 의미와 정책제안 활동의 실질적인 방법 등 청년참여 거버넌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장세용 시장은 "청년이 주도하는 구미형 청년정책 추진을 위해서는 청년정책참여단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이 필요하다"며, "정책참여단의 열정과 아이디어로 청년체감형 정책사업 발굴을 통해 지역맞춤형·정주형 청년정책을 함께 그려 가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향후 참여단은 분과별 소모임을 통해 수시모임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청년정책 우수사례 현장탐방 및 벤치마킹 활동, 청년정책참여단 소통 워크숍, 활동보고회 등을 개최하여 분과별 정책제안에 대해 구체화 시키는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