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북교육청연수원, 중등신규교사임용예정자 직무연수 운영

구미인 2022. 2. 18. 08:22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원장 김현오)은 2월 14일부터 25일까지 12일간 중등신규교사 임용예정자(초등 비교과 포함) 421명을 대상으로 58시간의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행복한 연수, 함께 여는 미래 교육을 통한 슬기로운 신규생활'을 주제로 신규교사들의 학교 현장의 초기 적응을 돕는 역량 함양과 전문성 신장을 위한 과목 위주로 구성했다.

 

미래교육의 방향과 새내기 교사의 역할, 민주시민교육 등 기본소양 12시간, 메타버스와 AI를 활용한 에듀테크교육, 디지털교과서 활용수업 등 블렌디드 수업 및 평가 역량을 키우는 교수역량 20시간, 학교폭력, 성폭력, 생명존중교육 등 학생이해역량 18시간 그리고 선배교사와의 멘토링, 업무포털시스템의 효율적 운영 등 교직실무역량 8시간으로 총 58시간을 편성하였다.

 

또한 연수의 방법을 다양화하여 40시간은 원격(콘텐츠)연수로 연수생들이 스스로 학습 시간과 정책 과목을 선택하여 학습하도록 하였고, 15시간은 신규 발령 후 학교 현장에서 반드시 필요한 과목들을 실시간 쌍방향화상연수로 편성했다. 3시간은 지난 연수의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선배교사와의 멘토링을 과목별 분반하여 집합으로 진행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중등 수학과 신규교사 김OO은 "신규교사로서 꼭 필요한 내용 위주로 과목이 구성되어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특히 연수원에 직접 방문해 선배교사와의 멘토링 시간은 신규교사로서 막연한 걱정을 충분히 해소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관계자는 "지난 신규교사 직무연수 결과를 토대로 연수 방법을 다양화했으며, 수업 및 학습상담역량 강화를 위한 정책과목 편성으로 신규교사들의 학교 현장 조기 적응을 돕고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과정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