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2021 경상북도 새마을운동평가 최우수상 수상!

구미인 2021. 12. 16. 07:47

△사진=자원재활용품수집경진대회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경상북도가 실시한 2021년 새마을운동시군종합평가에서 2020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결과는 23개 시군이 1년 동안 추진한 새마을운동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것으로 구체적인 세부 지표를 보면 ▲새마을업무 추진 및 지원체계 구축 ▲시군새마을회 조직 및 인력구축지원 ▲새마을지도자 사기진작 및 역량강화 ▲새마을분야 사업추진 ▲특수시책 및 우수사례 등 총 5개 분야 15개 항목 26개 지표에 대해 경상북도가 구성한 내·외부 실무중심 평가단이 직접 평가하여 객관성 및 공정성을 확보했다.

 

또한, 올해 처음 실시된 도내 읍면동 평가분야(특수시책)에서는 선산읍이 들깨 공동경작과 이를 활용한 음식나누기 사업으로 우수상을 차지했다.

 

구미시는 자원재활용품수집경진대회,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복한 보금자리 사업 지원 등으로 나눔의 새마을 정신을 보여주는 계기를 마련하고, 새마을작은도서관 조성 및 독서취미교양교실 운영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구현과 시민이 주인이 되어 새마을운동을 이끌어 갈 수 있는 다양한 시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한마음으로 봉사해오신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새마을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