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보건소, 중증장애인 가정 환경개선 및 재활운동 물품 배부

구미인 2020. 10. 21. 11:56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는 10월 12일부터 20일까지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일환으로 중증장애인 18가구에 대해 가정 환경개선 및 재활운동 물품을 배부했다.

 

이번 사업은 구미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신청자에 대한 사전방문 및 조사로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대상자별 평가결과에 따라 가정 내 낙상 유발 환경개선을 위한 안전손잡이와 미끄럼방지매트를 설치했다.

 

또한, 발목훈련기, 작업치료세트 등 재활운동물품 7종 및 재활운동 가이드북을 배부하여 가정에서 스스로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수시로 가정방문을 통한 운동방법 교육 및 지도로 장애인의 일상생활기능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했다.

 

 

안OO씨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병원 및 바깥 외출도 어려웠는데 보건소에서 방문을 나와 재활운동방법도 교육해주고, 재활운동물품을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열심히 재활을 해야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구미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장애인분들은 더 힘들 것으로 생각되며, 이번 사업으로 골절 및 2차 장애발생 예방효과와 일상생활기능 및 삶의 질 향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o.net

 

 

Tag

#구미시 # 구미보건소 # 중증장애인 # 가정환경개선 # 재활운동물품배부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