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구미맛집 라이브경연 수상업소 현판식 개최

구미인 2021. 11. 18. 09:25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지난 10월 9일 개최된 '2021 구미맛집 라이브경연'에서 선정된 우수맛집에 대하여 현판식을 가졌다.

 

이번 라이브 경연은 제102회 전국체전에 즈음하여 구미의 전통의 맛을 찾아 보전하고, 젊은 세대의 취향에 부응하는 새로운 맛을 창조함에 있어 동기를 부여하고, 수상업체를 포함한 참가업체 모두에게는 장인정신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다.

 

구미 맛 발굴 사업은 장세용 시장이 많은 관심과 지원으로 추진되어 왔으며 2년에 걸쳐 '구미 100대 맛집'을 선정했으며, 서비스와 조리환경, 식단구성, 경영 전반에 대하여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기도 하였다. 이를 통해 자부심과 책임의식을 바탕으로 맛을 기본으로 보다 위생적이며 친절한 손님맞이로 명실상부한 구미의 맛을 지켜내고자 하였다.

 

라이브경연에서는 전통음식과 퓨전음식을 구분치 않고 대상 1개소를 비롯한 10개소를 선정 현판식을 갖게 되었으며 차기 연도엔 100대 맛집뿐 아니라 변화하는 먹거리 트랜드를 반영, 더욱더 많은 업소가 참여하는 행사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연우 식품위생과장은 "유명 맛집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실패와 착오 속에서도 영업자의 끈질긴 노력이 만들어낸 결과물이기에 여러분도 구미의 맛을 창조하고 가꾸어 나감에 있어 쉼 없는 노력을 당부드린다."는 축하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