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제22회 대한민국 정수대전 시상식 개최

구미인 2021. 11. 15. 23:19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11월 14일 14시 새마을운동테마공원에서 접종완료자 여부 확인 및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제22회 대한민국 정수대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22회째를 맞은 대한민국정수대전은 (사)한국정수문화예술원(이사장 유영상)에서 주관하고 경상북도, 구미시, 영남일보, (재)정수장학회, 구미상공회의소 후원으로 지난 7월 운영위원회를 시작으로 대전홍보를 실시하여 각 부문별 작품접수 및 심사를 진행하였다.

 

미술, 서예․문인화, 사진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 대회는 참가자들의 높은 참여 열기 속에 총 2,117점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이날 시상식에서는 총 39명에 대한 시상을 진행하여 최고의 상인 경상북도지사상(정수대상)은 미술 부문에 김은애 작가(세월), 서예․문인화 부문에 양순덕 작가(매화), 사진 부문에 류해상(몽환)작가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시상식과 별도로 올해 정수대전 출품수상작을 시민들이 함께 공유할수 있도록 11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전시관에서 대회 입선 이상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제22회 대한민국 정수대전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힘써 주신 관계자 분들과 훌륭한 작품으로 대회의 품격을 높여주신 수상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정수대전이 더욱 더 내실있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대전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