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양성평등주간 기념, 삼인삼색 토크콘서트 개최

구미인 2021. 10. 14. 08:21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지난 10월 12일 오후 4시 박정희대통령역사자료관 세미나실에서 '우아하게 이기는 여자' 라는 주제로 '윤여순 여성CEO와의 만남'을 개최하였다.

 

이번 강연은 양성평등주간(9. 1. - 9. 7.) 기념으로 기획한 '성인지 감수성 UP! 삼인삼색 토크 콘서트' 중 두 번째로 대기업 최초 여성 임원 출신이자 여성가족부 여성인력개발정책협의회 위원을 역임한 윤여순 코칭 전문가를 초청하여 세대를 넘어 같은 고민을 하는 여성들이 일과 육아를 병행하며 겪는 문제에 대한 경험과 조언을 토대로 직장 내에서 다수의 남성들과 끊임없이 경쟁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도전의 방향을 제시하는 등 직장 여성의 경력단절 위기 극복을 위한 '우아하게 일하는 법'에 대해 강연했다.

 

윤여순 코칭 전문가와의 만남에 참여한 한 워킹맘은 "일과 육아 사이에서 많은 고민을 하던 중 일하는 여자로 살며, 성장하는 방법을 강연을 통해 배우게 되어 위안과 힘이 된다."고 밝혔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여성의 경제·사회참여를 증진시키고 더 좋은 세상, 양성평등 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윤여순 코칭 전문가는 연세대학교 도서관학과를 나와 아이오와대학교 대학원 교육공학 박사 학위를 받았고, '우아하게 이기는 여자' 책을 저술하였으며, 현재 리더십 코칭 전문가로 tvN '유퀴즈 온더블록' 방송 프로그램 출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삼인삼색 토크콘서트 마지막으로는 박정희대통력역사자료관에서 오는 10월 27일(수) 한국여성CEO센터 조현순 대표를 초청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청 홈페이지 또는 구미시청 복지정책과(☎480-5132)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양성평등주간기념 # 삼인삼색토크콘서트 # 우아하게이기는여자 # 윤여순여성CEO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