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상공회의소 창립 40주년 기념식 및 경제동향보고회 개최

구미인 2021. 10. 14. 07:43

[구미인터넷뉴스]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는 10월 13일 10:00 본 회의소 2층 대강당에서 윤재호 회장, 장세용 구미시장, 구자근․김영식 국회의원, 김재상 구미시의회의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도·시의원,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상공회의소 창립 40주년 기념식 및 경제동향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 1부(구미상의 창립 40주년 기념식)는 국민의례, 내빈 소개, 구미상의 40년 회원사 유공 감사패 전달, 기념사 및 축사, 상공의원 인사, 코로나19 극복 사랑의 마스크(1천만원 상당) 구미시 전달, 케익커팅식이 진행되었다.

 

2부 경제동향보고회는 구미상의 40년 주요 발자취 및 구미경제동향 발표(구미상의), 구미산단 제조혁신 Big5+1 미래산업 발전전략 발표(구미전자정보기술원),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윤재호 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감사패를 받으신 40년 회원사를 비롯한 700여개 회원사가 묵묵히 역할을 다해 주셨기에 구미상의가 작은 묘목에서 커다란 나무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전하며 "올해 구미공단 수출은 지난해보다 29%나 상승하였고 5단지 분양률 역시 46%에 육박하는 등 구미공단의 경기회복 기미가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엘지화학을 비롯한 2차전지 소재 공장들과 반도체, 미래자동차, 탄소 등 신성장 산업이 차츰 채워지고 있어 상당히 희망적으로 보이지만 아쉬운 점은 KTX가 구미에 정차하지 않아 교통인프라가 매우 열악하다"며 "반드시 KTX를 구미에 세울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합쳐야 한다"고 했다. 또한 "수도권에 비해 절대적으로 기업환경이 불리한 지방에 법인세를 깎아주는 법인세 지방차등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방 거점산업단지에서 한목소리를 내야한다"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상공회의소 # 창립40주년기념식 # 경제동향보고회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