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2020년 신규임용예정공무원 기본소양교육 실시

구미인 2020. 10. 13. 21:25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0월 13일(화) - 16일(금) 4일간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글로벌관에서 신규임용예정공무원 152명을 대상으로 구미시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직사회 적응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2020년 구미시 신규임용예정공무원 기본소양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대상은 지난 6월 13일(토) 제1회 공개경쟁임용시험에서 최종합격 후 임용후보자 등록을 마친 행정 67명, 사회복지 16명, 공업 15명, 시설 19명 등 13개 직렬이며,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운영방침을 고려하여 1박2일, 비합숙으로 총 2회에 걸쳐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구미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시장님과의 대화시간을 통해 합격자들의 구미시에 대한 궁금한 사항 및 공직에 임하는 자세 등 전반적인 조언과 함께 진솔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신규공직자의 역할과 자세 △친절교육 △갈등관리 △기획력 향상 등 기초직무교육과 함께 △구미시 바로알기 YES! 구미 골든벨 등 신선한 교육방식으로 신규공무원들의 호응과 만족도가 높았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신규 임용예정자는 "오늘 교육이 구미시 공직자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시장님께서 해주신 말씀이 앞으로 공직생활에 큰 밑거름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세용 시장은 높은 경쟁률을 뚫고 당당히 합격한 152명의 신규공무원들에게 축하인사를 전하며, "현재의 초심을 잃지 않고, 진취적인 자세와 열정으로 참 좋은 변화 행복한 구미를 이끌어 갈 일꾼으로 성장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2020년 # 신규임용예정공무원 # 기본소양교육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