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유현준 건축가 초청 5월 공직자 아카데미 개최

구미인 2021. 5. 15. 13:30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5월 13일(목) 15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5월 공직자 아카데미에 스페이스컨설팅그룹 소속 유현준 건축가를 초청하여 직원 교육을 추진했다.

 

이날 유현준 건축가는 '공간이 만드는 사회'를 주제로 △최근 1인 가구의 증가 △코로나19로 가속화된 공간과 사회의 변화(재택근무, 원격수업, 거점도시 등) △비대면 문화와 변화된 일상을 대하는 사람들의 심리 등 건축과 공간을 통해 사회 현상을 이해하는 깊이 있는 강의를 펼쳤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사회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특히 공직자들은 새로운 지식과 변화하는 사회의 흐름을 재빨리 읽어내고 미래를 준비하여야 한다."며 "오늘 특강을 통해 건축과 도시분야의 식견을 넓혀, 다양한 정책에 접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직자 아카데미는 매월 다양한 주제의 전문가를 초청, 공무원의 전문지식 함양과 참신한 정책 발굴을 지원하여 더 나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올해 3월 처음 개최한 이후로 회를 거듭할수록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구미시는 지난 3월 10일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아주대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 비대면 화상교육, 4월 13일 4차 산업혁명과 포노사피엔스(성균관대 기계공학부 최재붕 교수) 비대면 화상교육, 5월 13일 공간이 만드는 사회(유현준 건축가) 집합교육에 이어 6월 9일 마음을 움직이는 말과 글(강원국 베스트셀러 작가) 집합교육이 예정되어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유현준건축가 # 5월공직자아카데미개최 # 공간이만드는사회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