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과학관, 2021년 생활과학교실 사업 '찾아가는 과학교실' 운영!

구미인 2021. 5. 15. 12:36

[구미인터넷뉴스]구미과학관은 한국과학창의재단(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공모사업인 2021년 학교 밖 생활과학교실 사업 운영센터로 2017년부터 5년 연속 선정되어 올해에는 국비 47,345천원을 확보했다.

 

5월 17일부터 시작되는 생활과학교실 사업은 구미과학관이 주관하고 구미시, 한국과학창의재단, 복권위원회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는 사업으로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작은 도서관 등에 구미과학관에서 개발한 실험·체험·탐구 중심의 과학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과학교실'이다.

 

구미과학관은 '밤이 되면 반짝이는 부엉이, 날아라! 빨대 에어로켓' 등 10개의 상반기 프로그램 개발을 마쳤으며 올해에는 약 46개 기관, 총 3,000여명이 과학문화 체험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감동 영상 편지 만들기' 과정을 준비 중으로, 전문직 은퇴자를 활용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양성과정도 별도 진행하여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높일 예정이다. 이 밖에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SNS 활용 창업 교육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구미과학관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실시한 운영기관 평가에서 2017년도부터 '매우우수(최고등급) 2회, 우수 2회'를 받는 성과를 달성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생활과학교실 외에도 매년 과학 부스, 방학 캠프 등 계절별 특별행사를 개최해 사회적 배려계층의 교육격차 해소뿐만 아니라 과학문화 확산 및 우수인재 육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 운영은 코로나 19와 관련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될 예정이며, 기타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구미과학관 홈페이지(http://www.gumisc.or.k)를 참조하면 된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구미과학관 # 2021년생활과학교실사업 # 찾아가는과학교실운영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