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스마트그린산단 신규사업 발굴회의 개최

구미인 2021. 2. 24. 08:19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지난 22일 경제기획국장 주재로 스마트산단사업 관련부서 및 구미스마트산단사업단(단장 이승희)의 담당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국비 대응을 위한 사업 발굴회의를 개최했다.

 

스마트그린산단 10대 핵심사업에 대한 추진사항 보고를 시작으로 각 부서에서 계획 중인 지역특화 및 신규 사업들을 발표했으며, 보고된 사업에 대해 심도있는 토의를 통해 스마트그린산단 사업의 가시적 성과도출 방안도 모색했다.

 

아울러, 정부 주도의 top-down 방식으로 추진하는 사업이 아닌, 지역이 필요로 하고 구미경제에 도움이 되는 지역주도형 사업을 선점하기 위해 부서별 열띤 논의를 벌이는 등 사업추진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구미시에서는 선정된 각 사업에 대해, 지역 혁신기관들과 회의를 개최하여 세부실행계획을 확정하고, 동시에 예산확보 방안 등을 마련하여 내년도 스마트산단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구미시 관계자는 "구미시가 스마트 친환경 국가산단으로 변모하기 위해선 무엇보다도 내부협력과 협의가 중요하다"며 "관련부서뿐만 아니라 사업단과도 지속적인 의견 공유를 통해 타 지역과 차별화 된 스마트산단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구미스마트그린산단 # 신규사업 # 10대핵심사업 # 국비대응 # 발굴회의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