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소방서, 전통시장 찾아 설맞이 장보기 행사 가져!

구미인 2021. 2. 5. 08:32

[구미인터넷뉴스]구미소방서(서장 한상일)는 4일 14시 구미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새마을중앙시장을 찾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한상일 구미소방서장, 경상북도의회 윤창욱·김준열 도의원, 조명래 소방행정자문단장, 정태진 소방안전협의회장, 진호성·진길순 의소대연합회장이 참석했다.

 

이날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했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과 직접 소통하고 응원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또한 소방캐릭터 영이와 웅이를 활용하여 주택용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홍보캠페인도 병행하여 실시했다.

 

구미소방서는 매년 설과 추석 명절 전, 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상일 구미소방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와 비대면 시대의 도래에 상권이 위기에 처해 있다"며 "전통시장 활성화에 시민들도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전통시장이 지역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구미소방서도 도의원들과 함께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소방서 # 전통시장 # 중앙시장 # 설맞이 # 장보기행사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