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2024 구미시 사회복지사대회 개최

구미인 2024. 5. 27. 09:06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4일 영상미디어센터에서 사회복지사와 예비사회복지사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구미시 사회복지사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미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강남규)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사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복지 현장에서 사회적 약자를 돌보기 위해 묵묵히 헌신하는 사회복지사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이날 대회는 사회복지사 선서, 대회사 및 축사, 힐링 콘서트, 치킨 페스티벌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평소 어려운 이웃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해 온 사회복지사 25명에게 표창을 수여했으며, 미래의 예비 사회복지사를 위해 금오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 실천가 대상 수상금을 장학금으로 후원했다.

 

강남규 구미시사회복지사협회장은 "이번 대회는 사회복지 현장 일선에서 활동하는 사회복지사들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자리로, 우리 협회는 사회복지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장호 시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최일선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사회복지사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며, 사회복지사의 권익 향상과 처우 개선을 위해 시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구미시는 사회복지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법정의무 보수교육비'를 전액 지원하고 있으며, 장기근속 휴가, 자녀 돌봄 휴가, 상해 보험료 지원 등 다양한 복지혜택 제공에 앞장서며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처우개선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한편, 구미시 사회복지사협회는 2011년부터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소지한 회원 730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교류 협력 사업, 복지사 역량 강화 교육, 동호회 운영 등 구미시 사회복지사 발전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