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경찰서, 녹색어머니연합회 정기총회 개최

구미인 2024. 4. 26. 08:39

[구미인터넷뉴스]구미경찰서(서장 박종섭)에서는 25일 구미경찰서 3층 대회의실에서 김장호 구미시장, 장세구 부의장, 남성관 구미교육지원청장, 김수영 도로교통공단 경북지부 본부장 및 녹색어머니연합회 회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구미경찰서 녹색어머니연합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전년도 녹색어머니연합회 활동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녹색어머니 회장 및 임원진들에게 어린이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한 유공자 감사장 수여와 24년 신임 회장 및 임원진을 선출하는 순서로 행사를 진행하였다.

 

녹색어머니회에서는 "내 아이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의 아이들을 위해 등하굣길 안전보행을 지도하고 이와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미래 세대를 이끌어 갈 아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물심양면 노력하는 구미녹색어머니연합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구미시는 교통안전 시설물 설치, 어린이보호구역 지정 및 시설확충, 불법주정차 단속 등 다양한 시책으로 안전한 구미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또한, 박종섭 경찰서장은 "구미는 2018년부터 관내 어린이 교통사망사고 제로화를 유지하고 있다"며 "올해도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시설 확충 및 불법 주정차, 도로교통법 위반 행위에 대해 적극 단속을 실시하여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면서 녹색어머니회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전했다. 

 

한편, 구미녹색어머니연합회는 관내 초등학교 녹색어머니 회장, 부회장으로 구성돼 초등학교 등하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스쿨존 교통시설물 안전점검, 교통안전 소양교육 등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선진교통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