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생활공감정책 활성화 유공자 표창 수여!

구미인 2021. 1. 13. 08:54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장세용 구미시장)에서는 지난 1월 11일 14:00 사회복지국장실에서 제7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회장 및 수상자 등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공감정책 활성화 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수여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생활공감정책참여단 성과보고회'가 전면 취소된 가운데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여 진행했다.

 

생활밀착형 우수 정책제안으로 도민 생활불편 해소에 기여한 공을 인정 받아 박미숙(옥계동) 회장과 서재원(무을면) 회원이 경상북도 도지사 표창을 수상 하였고, 주변 생활의 개선사항 제안과 농촌 재능나눔봉사 등 다양한 활동 등으로 정책참여단 활성화에 기여한 신종춘(남통동)회원과 박동호(봉곡동) 회원이 구미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시상식에 이어 '2021 희망나눔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성금 20만원을 기탁한 박미숙 회장은 "비록 작은 금액이지만, 회원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마련한 성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 제안과 나눔봉사 활동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최동문 사회복지국장은 "시정 곳곳에서 가치 있는 생활 속 정책 아이디어로 행복한 구미만들기에 힘이 되어 주신 수상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구미 특색에 맞는 현장형 시책발굴에 많은 관심과 활동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19명의 다양한 직업군과 연령대로 구성된 제7기 생활공감 정책참여단은 2019년 3월 행정안전부장관으로부터 위촉돼 생활밀착형 아이디어를 발굴·제안하고, 정책현장 모니터링, 민원제보, 행사․캠페인 참여, 봉사활동 등 전방위적인 온․오프라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생활공감정책활성화 # 유공자 # 표창수여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