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봉사활동 펼쳐

구미인 2024. 3. 29. 11:19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여성단체협의회는 27일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회원 14명이 참여해 급식 봉사를 했다.

   

이번 봉사에는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임원과 함께 21C여성정치연합구미시지회, 구미시고향주부모임, 구미시우리음식연구회 회원 등 14명이 참여했으며, 복지관 이용자 300여 명을 위한 배식봉사와 함께 급식 후 식판 및 자리정돈 등 활동을 했다.

 

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이번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급식봉사를 시작으로 관내 복지관 곳곳을 방문해 분기별 급식봉사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신경은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급식봉사와 함께 여성단체협의회가 도움이 될 수 있는 곳은 어디든 함께 하겠다"고 했다.

 

황은채 가족보육과장은 "변함없이 늘 한마음으로 동참하는 회원분들께 감사하며, 구미시에서도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따뜻한 행정을 펼치겠다"고 했다.

 

한편,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는 1989년 설립돼 15개 단체 8,000여 명의 회원들로 구성되어, 여성 역량 강화 교육, 찾아가는 양성평등 강사 파견 위탁사업 추진, 육아대디 사진 공모전, 여성 안심환경 조성, 여성정책 세미나, 지역봉사 활동 등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권익 향상, 양성 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