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교육지원청, 개인과외교습자 대상 운영규정 전달회의 및 소통간담회 실시

구미인 2024. 2. 17. 10:00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지난 15일 개인과외교습자 운영에 대한 이해를 돕고 현장의 의견 청취를 위해 봉곡동 현진에버빌 회의실에서 인근 개인과외교습자를 대상으로 소통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주요 규정에 대한 안내와 질의응답, 현장의 다양한 의견 교환 등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상호 소통 시간을 가졌다.

 

개인과외교습자들은 의무교육 등 규정에 대한 정기적인 안내를 받을 기회가 부족해 어려움 해소를 위해 설명회 및 간담회와 더불어, 주요 교습장소인 아파트 내 근접 홍보를 위해 관리사무소 협조를 통한 안내문을 게시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구미교육지원청에서는 개인과외교습자 1,080여명 중, 정기 지도점검을 받은 지 2년이 경과한 200명에 대해 '교습비 초과징수, 교습장소 표시, 일시수용인원 초과여부' 등 운영 전반에 대해 지도점검을 2024년도 실시한다.

 

이성희 교육장은 "개인과외교습자 대상의 컨설팅, 홍보 강화를 통해 자율적이고 투명한 운영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나아가 개인과외교습자는 물론 학생, 학부모 모두 상호 신뢰하며 상생하는 분위기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