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어린이집연합회, 2023년 보육발전 유공 표창 및 보육 교직원 힐링 교육 실시

구미인 2023. 12. 14. 22:05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3일 강동문화복지회관 천생아트홀에서 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선중) 주관으로 보육 교직원 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보육 발전 유공 표창 및 힐링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집연합회의 올해 성과 오프닝 영상을 시작으로, 평소 보육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기여한 보육 교직원 54명에 대한 표창 수여, 보육 현장의 어려움 속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보육 교직원들을 위한 힐링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어둠을 쫓는 카케마케' 그림책을 주제로 △어린이집 교직원으로 살아가기 △나에게 행복을 주는 시간 △나에게 아픔을 주는 시간 △우리는 하나! 라는 북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고, 크로스오버 그룹사운드 '다아만테'의 다양한 장르 음악 공연이 함께 펼쳐져 교직원들은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며 긍정의 에너지를 채우는 시간을 보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보육 교직원들이 더욱 편안하고 행복해야 아이들도 행복할 수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교직원들의 지친 몸과 마음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충전하기를 바라고, 아이들과 보육 교직원이 모두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구미시는 영유아 인구 1만 9천여 명, 어린이집 304개소로 영유아 수 와 어린이집 개소 수가 경북 도내 최다 도시이다. 구미시는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 환경 조성과 양질의 보육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보육 교직원 3,030명이 보육 현장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

 

구미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선중)는 국공립, 법인, 직장, 민간, 가정 5개분과 266개소로 구성돼 있으며, 구미시육아종합지원센터‧아픈아이돌봄센터 운영, 보육 교직원 및 부모 교육, 보육인 한마음대회, 보육사업 지원 등 다양한 사업 추진으로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