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재)금복문화재단, 지역인재육성 장학금 1천만원 기탁!

구미인 2023. 12. 13. 08:29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11일 (재)금복문화재단(이사장 김동구)에서 1,000만 원의 장학기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재)금복문화재단은 참소주, 경주법주 등으로 대중에게 익숙한 지역 주류기업인 ㈜금복주가 1987년에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기업 이익의 사회 환원을 통한 지역사회-기업 상생과 향토 문화 보존 및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도모하고자 설립했다.

 

매년 문화예술인 포상, 문화예술 학술단체 및 지역축제 후원 등 다양한 공익사업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대구‧경북 31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을 기탁해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김일환 ㈜금복주 대표이사는 "구미시 학생들이 자유롭게 꿈을 꾸고, 성장해 지역사회 발전의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소중한 마음을 전해준 (재)금복문화재단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지역기업 발전과 혁신의 핵심 동력인 인재를 지역에서 양성하고, 정착을 지원하는 '지역맞춤형 인재 양성체계' 구축으로 기업과 지역이 함께 재도약하는 구미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