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마이스터멘토단, 금오공고 학생들과 산업현장 견학!

구미인 2023. 11. 29. 09:14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28일 구미시마이스터멘토단(단장 심일섭), 금오공고 학생 38명과 함께 삼성전자(주) 구미2공장, 대주기계(주)에서 산업 현장을 견학했다고 밝혔다.

 

공장 자동화 설비와 공기압축기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대주기계(주)와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을 방문해 최첨단 교육 및 연구 시스템과 공장 시설을 견학했다.

 

 

이어, 삼성전자(주) 구미2공장 홍보관을 방문해 3D라인 투어 영상을 관람하고, 스마트갤러리에서 1988년부터 현재까지 삼성에서 개발된 휴대전화의 변천사와 생산과정을 둘러봤다.

 

유태란 노동복지과장은 "구미시 최고기술 숙련인인 마이스터멘토단과 함께 견학에 참여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앞으로도 마이스터멘토단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영 마이스터들이 실제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기술과 역량을 전수해 지역 기술인재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했다.

 

구미시 전문기능인 양성사업의 하나인 마이스터멘토단 사업은 전문기술인이 우대받는 사회 풍토를 조성하고 숙련기술인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한민국 명장, 경상북도‧구미시 최고장인, 관내 대학교수와 마이스터고 교사 등으로 구성해 마이스터고 산업현장 견학, 진로 적성 멘토링, 중소기업 기술지원 컨설팅, 지역사회 환원 봉사활동 등 다방면으로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