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2023 지방공무원 신규임용예정자 기본교육 실시

구미인 2023. 10. 25. 08:23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원장 이규찬)은 지방공무원 신규임용예정자 204명(교육행정147명, 사서6명, 전산13명, 간호1명, 시설9명, 운전9명, 조리11명, 기록연구7명, 지방전문경력1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16일부터 26일까지 9일간 신규임용예정자 기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신규임용예정자들의 건전한 공직관 확립을 위한 정책교육, 근무지 발령 후 직무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직무교육, 공직생활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소양 교육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다양한 직렬 간의 소통을 통한 상호이해 증진을 위해 분임활동 및 현장체험을 진행하였고 각 직렬별 특색에 맞는 실습과 학교 및 기관 현장 연수를 진행하여 경북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와 사전 업무 파악을 돕는다.

 

주요 연수 내용은 ▲힘차게 내딛는 청렴 첫 걸음 ▲우리 함께 실천해요! 적극 행정 등의 정책 교과목 ▲올바른 공문서 작성법 ▲K-에듀파인 학교 회계시스템 실습 ▲교육공무직 업무의 이해 등의 직무 교과목 ▲교과서 음악회 ▲미래를 준비하는 공무원 등의 소양 교과목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공직생활 궁금증을 해소하고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자 직렬별 선배 공무원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였다.

 

 

경상북도 임종식 교육감은 '따뜻한 경북교육, 세계교육 표준으로'라는 주제로 특강에서 "스스로 행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밝고 힘찬 공무원이 되기를 바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경북교육을 이끌어갈 훌륭한 공직자로 성장하길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